여름 휴가는 다들 잘 다녀오셨나요?
저는 아직 여름휴가를 갔다오지 못했습니다. (인수하고 보니 음료 사업은 여름이 극성수기네요.. 이런..!!!)
저번 주 창고 인근 다른 회사들에서는 확실히 사람이 줄어든 게 느껴졌습니다.
2층 사무실에 상주하시던 건물주님도 휴가를 가셨는지, 조용한 동네에 저랑 동업자 둘이서 음료 박스 옮기는 소리만 계속 울려 퍼졌죠 ㅠㅠ
이렇게 매일 최소 5시간씩 상품 포장과 발송준비를 하다 보니, 오퍼레이션을 몸으로 충분히 체감하게 되었고 결국 첫 아르바이트 채용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준비, 브랜드 출시, 인수창업 책 번역출판까지 겹쳐서 밤 11시 전에 집에 들어가기가 힘든데, 물류 업무를 함께할 사람이 있다면 훨씬 더 많은 것들을 해낼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알바 채용? 처음 해보는 고민들
처음엔 욕심이 많았습니다.
지게차도 몰 줄 알고, 엑셀도 잘하고, 힘도 세고 꼼꼼하면 좋겠고… 나중에는 장기적으로 정직원으로 키울 수 있으면 더 좋겠다 싶다가, 또 그게 알바한테 초반부터 너무 부담스러울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뭐, 일단은 그냥 최대한 단순하게 가기로 했습니다.
창고 인근에 살면서, 원하는 출퇴근 시간과 요일을 자율적으로 협의해 일할 수 있는 분을 찾자.
결과적으로 하루 2~3시간이라도 저와 동업자의 시간을 위임할 수 있다면 그걸로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간이라.. 시간..시간?!
인수창업의 본질은 시간을 사는 것
저는 인수창업을 하기 전, 여러 회사에서 개발자로 일했는데요.
그중에는 정말 ‘꿀 직장’도 있었습니다. 출근을 안 해도 아무도 신경 안 쓰고, 오후 2~3시에 출근해 안마의자에서 낮잠을 자도 아무도 터치하지 않는 회사. (프로젝트가 윗선 이해관계로 붕 떠버려 3~4개월 동안 실제로 아무 일도 배정받지 못하고 월급만 받던 시기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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