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창업 이야기를 쓰다 보니, 강의가 생겼다
진양의 6개 인수와 3개 매각이 수업이 되는 과정
안녕하세요, 진양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인수 창업 일지를 가져왔습니다. 제 근황이 궁금하셨었죠?!
새로운 시리즈 해외 마이크로 PE 사례 같은 리서치성 콘텐츠를 좋아해주시는 분들도 물론 많지만..!오늘 처럼 직접 겪고 있는 일들을 진솔하게 나누는 이 일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근데 사실 저도 오늘 처럼 창업 일지를 쓰는걸 더 좋아하긴 해요. 흐흐
저도 이런 글을 쓸 때, 퇴근 후 야밤에 조용히 앉아 하나하나 되새기며 쓰다 보면
마치 가족들과 오랜만에 이야기 나누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멀리 있는 친구들에게 손편지 쓰는 마음도 들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생긴 독자분들과의 인연들 생각하며 감사하는 시간도 가지게 되어요.
이번 글은 그 인연이 만들어준 새로운 기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며칠 전이었어요.
day1company.co.kr 도메인의 신규 구독자 알림이 떴을 때는 그냥 “오, 신기하네” 하고 흘려보냈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1:1 메시지가 도착했고, 가벼운 커피챗일 줄 알고 선릉으로 향했다가
예상 외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됐죠.
그리고 지금, 여러분께 말씀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바로, 올해 안으로 첫 선을 보일 것 같은 ‘진양의 인수창업 강의’ 소식입니다~!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하게 되었고요. 강의 목차 구성도 거의 마무리된 상태예요.
아, 혹시 모르실까 봐!
패스트캠퍼스는 국내 성인 교육 콘텐츠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데이원컴퍼니’의 실무 교육 브랜드입니다. 개발자 시절, 실무 교육이 필요하면 무조건 여기 추천했었죠.
처음에는 ‘이걸 내가 진짜 해도 될까?’ 고민도 많았었고, ‘성공팔이’라며 사기꾼 취급을 받을까봐 걱정도 많았어요.
근데 막상 하나씩 목차를 짜보고, 직접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쳤던 경험들을 정리해보니
아, 이건 3년전 첫 인수를 하기 위해서 고민하던 진양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이구나 싶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강의의 타깃으로 상상한 수강생은 바로…유아 타이즈 스마트스토어를…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진양의 인수창업 생존기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


